kiss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통합검색
페이스북 바로가기 아이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이콘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전체메뉴
  • 연구자료 > 연구과제 및 실적 >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상세 제목, 영문제목, 책임저자, 보고서구분, 발행연도, 원문 내용 표 입니다.
제목 체육영재 발굴프로그램 개선 [공개] 표지사진 없음
영문제목
책임저자 고병구
보고서구분 수탁연구
발행연도 2015
원문 첨부파일
Ⅰ. 연구의 개요 9
1. 연구의 필요성 9
2. 연구의 목적 10
3.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0
Ⅱ. 선진국의 체육영재 발굴 및 육성 사례 39
1. 선진국 체육영재 개념 39
2. 영국 46
3. 독일 54
4. 호주 76
Ⅲ. 체육영재 발굴단계 및 검사항목 개선 83
1. 국내 체육영재 발굴 및 육성 현황 83
2. 체육영재 발굴단계 개선 85
3. 체육영재 잠재력진단검사 항목개선 87
Ⅳ. 엘리트 선수의 프로파일 개선 91
1. 일반모집단으로서 대학생의 요인별 기술통계 91
2. 종목별 엘리트 선수들의 요인별 기술통계 재산출 95
3. 엘리트 선수의 표준거리 재산출 119
4. 엘리트 선수의 T 프로파일 개선 132
Ⅴ. 체육영재 발굴프로그램 개선 145
1. 남녀 학년별 스포츠영재잠재력진단항목 기술통계 147
가. 초등 1학년(만7세) 147
나. 초등 2학년(만8세) 149
다. 초등 3학년(만9세) 151
라. 초등 4학년(만10세) 153
마. 초등 5학년(만11세) 155
바. 초등 6학년(만12세) 157
사. 중등 1학년(만13세) 159
아. 중등 2학년(만14세) 163
자. 중등 3학년(만15세) 167
2. 남녀 초 ? 중학생의 스포츠영재잠재력진단요인 상대평가 개선 171
가. 초등 1학년(만7세) 171
나. 초등 2학년(만8세) 173
다. 초등 3학년(만9세) 175
라. 초등 4학년(만10세) 177
마. 초등 5학년(만11세) 179
바. 초등 6학년(만12세) 181
사. 중등 1학년(만13세) 183
아. 중등 2학년(만14세) 185
자. 중등 3학년(만15세) 187
3. 대상자 표준거리의 평가점수 개선 189
가. 단거리 190
나. 중 ? 장거리 192
다. 도 약 194
라. 투 척 196
마. 수영(경영) 198
바. 체조(기계체조) 200
4. 골연령별 기술통계 및 상대평가기준개선 202
가. 골연령별 스포츠영재잠재력검사 기술통계 202
나. 골연령별 스포츠영재잠재력진단검사 상대평가기준 개선 225
다. 골연령에 의한 최종신장예측식 247
5. 체육영재 잠재력 진단기준 개선 247
가. 종목별 진단요인의 가중치 개선 247
나. 종합점수의 산출 및 평가기준 개선 260
다. 체육영재 잠재력 진단기준 개선 260
Ⅵ. 논의 265
Ⅶ. 결론 및 제언 273
참고문헌 277

담당자명,연락처,팩스
담당자 계현수 전화 02-970-9524 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