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s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통합검색
페이스북 바로가기 아이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이콘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전체메뉴
  • 홍보광장 > 유네스코 석좌아카이브

유네스코 석좌아카이브

유네스코 석좌아카이브 상세내용
제목 [행사] KISS-양준혁재단 멘토리야구단 진로 코칭 조회수 110
등록일 2021-08-24


 


KISS-양준혁재단 멘토리야구단 진로 코칭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남윤신 원장님의 환영사)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지난 711일과 821일 두 차례에 걸쳐 양준혁야구재단에서 운영하는 멘토리야구단 단원을 대상으로 진로코칭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석좌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멘토리야구단 초, , 고등학생 단원을 대상으로 시행되었다. 지난 711일 행사에는 24명의 야구단원이 참가해 과학원 운동생리학실험실에서 근력, 민첩성, 심폐지구력 등의 체력을 측정하고, 청소년 커리어 전문가를 통해 진로 코칭을 진행했다. 821일 행사는 712일부터 실시된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비대면(Zoom)으로 개최되었으며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두 그룹으로 나눠 직업흥미 탐색 활동이나 학과계열 선정 검사 등의 진로테스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스포츠 활동을 통한 발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진로 코칭을 수행해 스포츠 및 여러 활동 가운데에서 적성과 진로를 찾는 기회가 되었다.


7월 11일 멘토리 야구단이 체력 측정을 받고 있다.

(7월 11일 체력 측정하고 있는 멘토리 야구단)


(7월 11일 전문가에 진로 코칭 받고 있는 멘토리 야구단)




유네스코 석좌사업 (UNESCO Chair) 프로그램은 전 세계 고등교육 기관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유네스코 이상 실현을 위해 1892년 제26차 유네스코 총회의 결의를 통해 채택된 프로그램으로 스포츠를 주제로는 국내 최초로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원장이 20123월 유네스코 석좌로 명명되었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유네스코석좌 주제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청소년 육성 (The Development of Youth through Sports Activities)”으로 오늘날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청소년 문제의 대안으로서 스포츠의 긍정적 역할에 주목하여 청소년 육성에서 스포츠의 가치를 학술적, 실증적으로 증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8월 21일에는 비대면으로 진로 코칭을 진행했다.

(8월 21일 비대면으로 진행 중인 진로 코칭)


양준혁재단의 멘토리야구단은 다문화, 저소득층, 탈북민 등 사회취약계층의 아이들이 야구를 통해 협동심과 희생, 준법정신, 예의범절, 배려심, 페어플레이 정신 등을 함양하는 사업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유네스코 석좌사업의 취지에 동감하여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를 계기로 보다 많은 사업을 함께 구상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