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s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통합검색
페이스북 바로가기 아이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아이콘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
전체메뉴
  • 홍보광장 > 행사안내

행사안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행사안내입니다.

행사안내의 제목 , 조회수, 등록일, 첨부, 의 표입니다.
제목 아시아 개도국 대상 유네스코 석좌 프로그램 확산/ 동남아시아 첫 시작, 필리핀을 가다 조회수 953
등록일 2018-12-09


 

아시아 개도국 대상 유네스코 석좌 프로그램 확산

동남아시아 첫 시작, 필리핀을 가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하 과학원)125일부터 8일까지 유네스코 석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필리핀 마닐라와 앙헬리스 지역을 방문했다. 필리핀체육연구소가 있는 마닐라 파시그시티에서 스포츠과학(생리학, 역학, 의학 등) 스포츠정책(코치 리더십) 강의를 진행했고, 국제스포츠봉사단 활동으로 앙헬레스 지역을 방문하여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청소년 발달이라는 스포츠 가치를 전했다. 34일 간 숨가쁘게 달려온 필리핀 유네스코 석좌 프로그램 현장을 생생하게 그려본다.


□ 과학원-필리핀체육회 MOU 체결







12월 7일 오전 8시부터 필리핀체육연구소가 있는 마닐라 파시그시티 필스포츠 컴플렉스(The Philsports Complex, Pasig City, Manila) 강의실에는 필리핀체육회 관계자, 필리핀 현지 국가대표 감독 및 코치, 교수, 스포츠 종사자 등 80여명이 분주하게 모이기 시작했다. 과학원에서 주관하고 필리핀 체육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스포츠강좌가 있는 날이었다.
이번 행사에는 정영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장과 William Ramirez 필리핀체육회 위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고 향후 파트너십 도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William Ramirez 필리핀체육회 위원장은 “2년 연속 진행된 스포츠 강의는 필리핀의 수많은 코치, 선수, 관리자 등에게 큰 자극이 되었다”며 “과학원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이어 정영린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원은 지난 30년 동안 대내외적으로 체육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현지 국가대표 감독 및 코치를 위한 유네스코 석좌 스포츠과학 강좌 진행




-UNESCO Chair Sport Science Lecture Series

과학원은 2016년 아시아 개발도상국 중 필리핀에 처음으로 유네스코 석좌 스포츠과학 강좌를 개설했다. 스포츠과학 강좌는 대한민국 스포츠분야를 선도하는 과학원의 강점을 활용하면서 전문지식과 실습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요구에 부흥하는 스포츠ODA 프로그램이다. ‘UNESCO Chair Sport Science Lecture Series’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이다.

이번 강좌는 스포츠과학연구실 송홍선 실장의 운동생리학에 바탕을 둔 체육인재 선별과 육성, 문제헌 연구위원의 운동역학을 활용한 동작분석, 김언호 연구위원의 선수 부상 방지 및 기량향상을 위한 테이핑, 정책개발연구실 조현주 연구위원의 스포츠 코치 리더십 관련 스포츠정책 주제로 구성되었다.

오후 6시까지 진행된 행사는 과학원 각 분야 전문 연구위원의 설명, 실습,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강좌에 참여한 필리핀 현지 국가대표 감독, 코치분들의 열정과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특히, 문제헌, 김언호 연구위원이 준비한 운동 분석과 테이핑 실습에서 코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강의장에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또한 스포츠 정책을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 정책개발연구실 조현주 연구위원은 훌륭한 코치가 되기 위해서는 리더십과 성과관리를 정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만큼 코치는 선수들의 훈련과 경기현장을 잘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의가 끝나고 한 코치는 코치가 되는 건 선수의 기량은 물론 품성을 키우는 중요한 위치라며 오늘 강의를 통해서 많이 배웠으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게시판 이전글, 다음글 보기의 표입니다.
이전 글 제주스포츠과학센터 사업운영 협약 체결
담당자명,연락처,팩스
담당자 김정화 전화 02-970-9508 팩스